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체험뷰 리뷰어 입장에서의 궁금점 및 답변 정리

체험뷰(https://chvu.co.kr/)는 2020년 11월 3일에 오픈한 광고주&리뷰어 최초의 온라인 마케팅 협업 툴을 제공하는 체험단 서비스예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입장에서 체험뷰에 대해서 리뷰어 입장에서의 궁금점 및 답변에 대해서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체험뷰 캠페인 신청

리뷰어 이용 방법

1. 회원 가입하기

회원가입 > 리뷰어 회원가입 > 정보 입력

2. 캠페인 내용 확인하기

캠페인 상세 페이지에 있는 검색 키워드(또는 해시태그), 가이드라인 등의 캠페인 미션을 자세히 확인하신 후 신청하세요.

3. 리뷰어 신청하기

- 캠페인 신청 시 내 정보를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내 정보를 잘못 기재하여 발생된 배송사고에 대한 책임은 리뷰어 본인에게 있어요.

- 선정 전까지는 취소 페널티가 없으나 선정된 이후에 취소하실 경우엔 취소 페널티가 있으니 신중하게 신청해주세요.

- 선정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취소를 희망하실 경우 체험뷰 고객센터로 문의하세요.

4. 선정 알림

- 선정이 되면 체험뷰 내에서 알림 표시가 떠요. (알림 내역 확인 :  MY체험뷰 > 새로운 알림)

※ 당첨된 캠페인 목록은 'MY체험뷰 > 진행중캠페인'에서 캠페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선정 이후에 내 정보가 변경될 경우 'My체험뷰 > 내 정보관리'에서 정보를 변경하신 뒤 광고주에게 변경된 사실을 꼭 말씀해주셔야 배송형 체험을 차질 없이 진행하실 수 있어요.

- 광고주님과의 연락이 잘 진행되지 않는 경우 체험뷰 고객센터(1:1문의)로 문의하세요.

5. 선정된 캠페인 재확인

- 캠페인의 리뷰어로 선정되면 (모바일의 경우) 'My페이지 > 캠페인관리 > 진행중' 메뉴에서 확인 가능해요.

- 각 캠페인의 가이드라인/요청사항을 다시 한번 확인하신 후 캠페인 체험을 진행하시기 바라요.

6. 제품/서비스 경험

- 리뷰어로 선정되신 경우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방문형인 경우 최소 1~2일 전 광고주 연락처로 먼저 연락하신 다음 예약 후 방문 부탁드려요. (당일 예약 불가)

- 배송형인 경우 체험상품은 재판매가 절대로 분가해요. 또한 중간에 주소지가 변경될 시 반드시 광고주님께 연락드린 다음 배송 주소지 변경을 신청해주세요.

7. 리뷰 등록하기

- 작성하신 리뷰 URL 또는 리뷰를 캡처한 사진을 체험뷰 캠페인 하단에 있는 리뷰 제출란에 입력하여 리뷰를 등록(제출)해주세요.

- 작성한 리뷰의 경우 광고주의 광고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어요.

8. 포인트 지급

- 포인트 지급은 포인트 지급이 명시되어 있는 캠페인에 한해 지급되며, 리뷰 등록 후 지급돼요.

- 가이드라인에 맞지 않는 리뷰 작성 시 수정 요청이 있을 수 있어요.

 

신청 가능한 캠페인이 어떻게 될까요?

체험뷰 캠페인 카테고리 중 모집 마감일이 지나지 않은 캠페인의 경우 신청 가능하며, 신청 시 체험 가능 여부를 꼭 확인하신 다음 진행 가능한 캠페인만 신청해 주세요. 캠페인은 아래와 같은 종류로 구분되어 있어요.

방문형 캠페인

매장을 직접 방문해서 체험한 후 리뷰를 작성하는 캠페인

배송형 캠페인

캠페인 신청 시 등록한 주소로 배송받아 제품을 체험한 후 리뷰를 작성하는 캠페인

기자단 캠페인

별도의 제공상품없이 제공받은 자료와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리뷰를 작성한 후 체험뷰 포인트로 리워드를 지급받는 캠페인

 

신청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캠페인 모집 마감일 전에는 언제든지 신청하신 캠페인 상세페이지에서 신청 취소하기를 클릭해 취소할 수 있어요. 캠페인 모집 마감일 이후 당첨된 경우 취소는 원칙적으로 불가하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한 취소 요청 시 체험뷰 고객센터로 캠페인 코드와 함께 문의하시면 취소하실 수 있어요.

 

신청한 캠페인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MY체험뷰 > 캠페인 관리 > 신청한 캠페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캠페인 신청기간을 알려주세요

캠페인 화면 우측에 표기되어 있는 모집 시작일부터 모집 마감일까지 캠페인 신청이 가능해요.

 

 

체험뷰 캠페인 진행

캠페인 선정 여부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캠페인 선정은 리뷰 마감일 다음날 발표되며, 선정된 캠페인의 경우 MY체험뷰에서 새로운 알림 또는 진행중 캠페인에서 확인 가능해요. 선정된 캠페인 상세페이지에 가시면 광고주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해당 연락처로 연락하신 후 캠페인을 진행해주시면 돼요.

 

방문예약은 언제쯤 진행하는 것이 좋을까요?

방문예약의 경우 가능하면 2~3일 전 캠페인 상세페이지에 안내되어 있는 광고주 연락처로 연락하신 다음 일정 조율 부탁드려요. 방문예약은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점심 저녁시간을 제외하고 먼저 보내주신 다음 연락이 없을 시 유선연락 후 체험 진행 부탁드려요.

방문예약 예시)

안녕하세요? 체험뷰 블로그 체험단에 선정된 홍길동입니다. 2021년 6월 12일 오후 6시 2명 방문 가능할까요?

 

당첨된 업체에서 예약 전화를 받지 않아요

업체 담당자와 연락이 되지 않아 예약을 하지 못하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확인 후 안내 도와드리고 있어요.

 

선정 당일 방문해도 되나요?

당일 방문은 원칙적으로 불가능해요. 다만 예외적인 경우 또는 광고주와 협의가 되었다면 당일 방문 가능해요. 선정 후 캠페인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광고주 예약번호로 연락하신 다음 일정 조율 후 방문해주시면 돼요.

 

상세페이지의 제공내역과 실제 제공내역이 달라요

고객센터 문의 신청 후, 상세 내용을 남겨주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도와드려요.

 

체험상품 외 추가 주문하면 초과금이 발생되나요?

네, 맞아요. 제공내역 외에 추가 제공내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님 부담으로 체험이 진행되게 돼요.

 

배송 소요 기간을 알려주세요.

선정 후 보통 1주 이내 배송되며, 연휴가 포함된 경우 조금 늦어질 수 있어요. 자세한 배송 안내는 체험 당첨 후 캠페인 상세 페이지에 광고주 연락처가 표기되니 광고주님께 문의 바래요. 문의 남겼는데도 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로 알려주세요.

 

배송지를 변경하고 싶어요

리뷰어 선정 후 주소지 변경은 불가해요.

 

체험상품에 문제가 있어요

체험상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체험뷰 고객센터 1:1 문의로 문제가 있는 제품 사진을 첨부해서 문의하세요.

 

제공받은 제품의 재판매가 가능할까요?

체험을 위해 제공받은 상품은 체험의 목적으로만 사용 가능하며 재판매를 하실 수 없어요.

 

캠페인 유의사항이 있나요?

캠페인 유의사항은 캠페인 상세페이지에서 해당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안내드린 캠페인 조건을 준수하지 못하는 경우 수정 요청이 있을 수 있으며 향후 캠페인 참여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어요.

 

 

체험뷰 리뷰 작성 및 제출

리뷰 등록 방법을 알고 싶어요

리뷰 등록은 MY체험뷰 > 캠페인 관리 > 리뷰 작성할 캠페인을 클릭하신 다음 캠페인 페이지 하단에서 리뷰 등록을 해주세요. (URL 또는 파일을 입력해주시면 돼요.)

 

사람 태그 등록 방법을 알고 싶어요

1. 등록할 사진을 고르신 뒤 '사람 태그하기'를 선택하세요.

2. 이미지에서 원하시는 위치를 터치하시면 인스타그램 계정을 선택할 수 있어요.

3. 위 과정을 완료하면 '사람 태그하기' 항목에 선택한 계정명이 노출돼요.

4. 리뷰 내용과 사람 태그를 확인하신 후 우측 상단의 공유 버튼을 누르면 리뷰 등록이 완료돼요.

 

리뷰 등록 기간을 연장하고 싶어요

리뷰 제출 기간 동안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리뷰 제출이 어려운 경우 반드시 광고주님께 연락드려 마감일 기준 최소 2~3일 전 양해를 구해주세요. 별다른 양해 요청 없이 리뷰 마감일이 지났음에도 불구 리뷰 제출이 되지 않은 경우 페널티가 부과되며 리뷰 작성이 너무 지연되는 경우 체험상품에 대한 배상책임이 있어요.

 

필수 키워드(해시태그)는 반드시 등록해야 하나요?

네 캠페인 상세페이지에 안내된 검색 키워드(해시태그)의 경우 반드시 등록해주셔야 해요. 키워드를 본문 및 내용에 추가하실 때 오타나 누락이 있을 경우 리뷰 작성 후 수정 요청이 있을 수 있으니 띄어쓰기 및 맞춤법에 유의하셔서 정확하게 키워드(해시태그) 등록을 부탁드려요.

 

대가성 표시(공정위원회 문구)를 꼭 넣어야 하나요?

네 맞아요. 공정거래 위원회 심사지침 개정에 따라 체험뷰 캠페인 참여 시 스폰서 배너 및 대가성 표시문구 추가는 필수예요. 작성하신 리뷰 내 스폰서 배너, 공정위원회 문구, 대가성 표시 배너 등을 넣지 않는 경우 관련 법규에 따라 체험뷰, 광고주, 리뷰어 모두에게 법적 제재가 가해질 수 있으니 꼭 대가성 표시 배너를 넣어주세요.

 

체험상품 제공에 따른 스폰서 배너는 어디에 넣어야 하나요?

블로그의 경우 블로그 최하단, 인스타그램의 경우 해시태그에 넣어주시면 돼요.

스폰서 배너 양식

- 네이버 블로그 : 이 글은 "상호명"으로부터 서비스를 제공받아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 인스타그램 : #AD #광고 

- 유튜브 : Youtube 영상 옵션 > 세부 정보 > 옵션 더 보기 > 추가 옵션에서 "유료 프로모션 포함"문구가 표현되도록 설정해주세요. 영상 제작 시 영상 중간부와 끝부분에(2~3초 정도) "유료광고 포함"이라는 문구를 영상 내에 삽입해주세요.

 

등록한 게시물은 언제까지 유지해야 하나요?

체험뷰에서 진행한 모든 게시물은 이용약관에 의거 캠페인 완료 시점으로부터 6개월간 필수로 유지해주셔야 해요. 해당 기간 동안 게시물이 특별한 사유 없이 유지되지 않는 경우 페널티가 부과돼요.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이 네이버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블로그에서 작성하실 때 메모게시판이 아닌 블로그 메뉴에서 작성 부탁드려요. 그래도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 네이버 연락하신 다음 검색 허용 요청을 접수해주시고, 그래도 노출이 안 되는 경우 체험뷰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려요.

 

 

체험뷰 포인트 관리

실제 환전금액이 신청한 금액과 달라요

체험뷰가 리뷰어에게 제공되는 포인트는 세법상 원천징수대상 사업소득으로 분류가 돼요. 따라서 원천징수 형식으로 부가되는 세액은 사업소득에 적용되는 세법 기준에 따라 환급 요청한 금액에 대해서 총금액의 3.3%를 원천징수하는 것으로 해요. 결론적으로, 실제 환전금액은 원천징수금액 3.3%를 제하고 계좌에 입금되게 돼요.

 

입금 계좌를 변경하고 싶어요

MY체험뷰 > 포인트관리 > 환전신청 > 환전계좌변경에서 진행하실 수 있어요. 다만 이미 출금 절차가 진행 중인 경우 계좌정보를 수정할 수 없으니 이점 참고 부탁드려요.

 

체험뷰 포인트 환전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MY체험뷰 > 포인트 관리 > 환전신청에서 하실 수 있어요. 환전 신청은 1만 원 단위로만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셔서 환전 신청 부탁드려요. 포인트 지급은 영업일 기준 3~5일 내 환전 계좌로 지급돼요.

 

 

체험뷰 기타 및 일반

신규 캠페인 알림 기능은 없나요?

현재 알림 기능은 따로 존재하지 않아요. 홈페이지 리뉴얼 및 어플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완료 후 기능이 추가 예정이에요. 체험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https://www.instagram.com/chvu.kr/)에 신규 캠페인이 매일 업데이트되오니, 팔로워 해주시면 인스타그램에서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당첨확률을 높이는 팁이 있나요?

당첨확률을 높이기 위해 딱 4가지만 기억해주세요.

첫 번째. 진행 가능한 캠페인만 신청해주세요

모집 시작 후 캠페인을 취소하게 되는 경우 취소 페널티가 부과돼요.

두 번째. 광고주님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성실성이 중요해요

리뷰어님이 보유하신 계정의 방문자수도 중요하지만, 체험뷰에서는 광고주님들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성실성이 훨씬 중요해요.

세 번째. 체험단 활동을 꾸준하게 해 주세요

진행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져요.

네 번째. 약속된 일정만큼은 꼭 지켜주세요

방문/리뷰 마감일은 상호 약속이에요. 꼭 정해진 날짜에 맞게 방문/리뷰 제출을 완료해주세요. 리뷰 제출 전 키워드는 맞게 리뷰를 작성하였는지 상품 제공 문구는 포함되었는지 등의 여부를 꼭 체크하신 후 리뷰 제출을 해주세요.

 

프로필 사진을 변경하고 싶어요

MY체험뷰 > 프로필사진 클릭하신 다음 희망하시는 프로필 사진으로 변경하시면 돼요.

 

개인정보 /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MY체험뷰 > 내아이디 오른쪽 톱니바퀴 클릭 > 개인정보를 변경하실 수 있어요.

 

회원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MY체험뷰 > 기본정보 클릭 > 회원탈퇴를 클릭하시면 돼요.

 

사이트를 이용을 할 수 없다고 나와요

고의적인 리뷰 미제출이 누적되는 경우 체험뷰에서는 해당 사용자를 블럭 처리하고 있어요. 해당 부분에 대한 접근 요청은 고객센터로 문의 바래요.

 

체험뷰를 이용하면 저품질에 걸리나요?

저품질과 체험뷰는 전혀 관계가 없어요. 캠페인 참여, 스폰서 배너 등의 이유로 저품질이 걸린다면 블로거 중 50% 이상은 저품질 피해가 발생돼요. 리뷰를 남길 때는 퍼온 사진이나 저작권이 있는 사진은 절대 이용하시지 마시고 실제 체험 시 촬영한 사진만 리뷰로 등록해주세요. 

 

체험뷰 리뷰어 질문 및 답변

 

반응형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