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K Car(케이카) 홈서비스로 중고차 구매하기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예요. 얼마 전 와이프가 오랜 육아휴직을 마치고 복직을 하였고, 출퇴근용으로 사용할 차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되었어요. 이미 패밀리카로 카니발이 있기 때문에 경차를 원했고 새차 보다는 중고차 구매를 원했어요. 중고차 구매를 위해서 이리저리 알아본 결과 아이 셋을 육아하면서 직접 발품을 팔아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은 힘들겠다는 결론을 내렸고, 유재석 님이 광고하는 K Car(케이카) 홈서비스를 통해서 중고차를 구매하였어요. 구매는 차량 선택부터 결제까지 핸드폰에서 케이카 앱을 통해서 진행하였고, 오늘은 제가 진행한 과정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차량 검색하기

1. 케이카 앱 실행하여 차량검색 선택하기

2. 차량검색에서 원하는 경차 선택하기

3. 상세조건 선택하기

 

상세조건 검색하기

1. 연식 선택하기

2. 주행거리 선택하기

3. 가격 선택하기

4. 색상 선택하기

5. 연료 선택하기

6. 미션 선택하기

7. 사고유무 선택하기

8. 추가 옵션 선택하기

9. 인승 정보 선택하기

10. 지역 선택하기

11. 적용 버튼 선택하기

 

관심차량 등록 및 차량 비교하기

1. 관심차량 등록하기

2. 차량 비교하기

 

차량 정보 확인하기

1. 차량옵션 확인하기

2. 차량총평 확인하기

3. K Car 진단 및 성능 점검

4. 보험이력 확인하기

 

홈서비스 신청하기

1. 명의자 정보 입력하기

2. 배송 정보 입력하기

3. K Car Warranty 가입하기

4. 결재 방식 선택하기

5. 세금 및 부대비용 결제방법 선택하기

6. 자동차 보험 가입 및 보험 증서 파일 업로드하기

7. 배송 안내 확인하기


차량 검색하기


1. 케이카 앱 실행하여 차량검색 선택하기

핸드폰에서 케이카 앱을 실행한 뒤 차량 검색을 선택했어요.

 

케이카 앱 실행하여 차량검색 선택하기

 

2. 차량검색에서 원하는 경차 선택하기

저는 원하는 경차 모델로 기아 모닝이랑 쉐보레 스파크를 선택했어요.

차량검색에서 원하는 경차 선택하기

 

3. 상세조건 선택하기

검색 결과 588대의 경차가 검색되었는데 상세조건을 통해서 원하는 차량 범위를 좀 더 좁혀 보았어요.

상세조건 선택하기


상세조건 검색하기


1. 연식 선택하기

최저연식을 2017년으로 선택했어요.

연식 선택하기

 

2. 주행거리 선택하기

최대 주행거리를 50,000km로 선택했어요.

주행거리 선택하기

 

3. 가격 선택하기

최대 가격을 900만 원으로 선택했어요.

가격 선택하기

 

4. 색상 선택하기

색상은 별도로 선택하지 않았어요.

색상 선택하기

 

5. 연료 선택하기

연료는 가솔린으로 선택했어요.

연료 선택하기

 

6. 미션 선택하기

미션은 오토로 선택했어요.

미션 선택하기

 

7. 사고유무 선택하기

기왕이면 무사고면 좋겠죠? 저는 무사고로 선택했어요.

사고유무 선택하기

 

8. 추가 옵션 선택하기

추가적으로 외장/내장/안전/편의로 구분하여 옵션을 선택할 수 있었어요.

추가 옵션 선택하기

 

외장 옵션은 별도로 선택하지 않았어요.

외장 옵션 선택하기

 

내장 옵션에서는 룸미러 하이패스와 와이프에게 가장 중요한 운전석 열선시트를 선택하였어요.

내장 옵션 선택하기

 

안전 옵션에서도 와이프에게 꼭 있어야 하는 후방 감지센서와 카메라를 선택하였어요.

안전 옵션 선택하기

 

편의 옵션에서는 버튼으로 시동을 걸 수 있는 스마트키와 역시나 없어서는 안 될 핸들 열선을 선택하였어요.

편의 옵션 선택하기

 

9. 인승 정보 선택하기

경차이기에 별도의 인승 정보는 선택하지 않았어요.

인승 정보 선택하기

 

10. 지역 선택하기

저는 인천에 살고 있기 때문에 탁송비를 고려하여 가까운 지점인 서울과 경기/인천을 선택하였어요.

지역 선택하기

 

11. 적용 버튼 선택하기

선택한 옵션이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한 뒤 적용 버튼을 선택하였어요.

적용 버튼 선택하기

 

검색 결과 총 5대의 차량이 검색되었네요.

검색 결과 총 5대의 차량이 검색된 사진


관심차량 등록 및 차량 비교하기


1. 관심차량 등록하기

검색된 차량 중 마음에 드는 차량은 관심차량으로 등록할 수 있었어요.

관심차량 등록하기

 

관심차량으로 등록 시 현재 해당 차량을 몇 명의 고객이 관심차량으로 등록했는지도 알 수 있어요.

몇 명의 고객이 관심차량으로 등록했는지 팝업이 출력된 사진

 

2. 차량 비교하기

관심차량 버튼 좌측의 체크 버튼을 선택하면 차량 비교함에 해당 차량이 저장되고 2대 이상 최대 3대까지 비교가 가능해요.

 

차량 비교하기

 

저는 820만원의 같은 가격인 쉐보레와 모닝 중 고민이 되어 차량 비교를 통해서 상세하게 비교를 해봤어요.

차량 비교하기

 

차량 비교 결과 연식이 좀 더 오래되지 않은 모닝을 선택하였어요.

차량 비교 후 선택한 차량 사진


차량 정보 확인하기


1. 차량옵션 확인하기

선택한 옵션이 잘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하였어요.

차량옵션 확인하기

 

2. 차량총평 확인하기

차량 평가사의 차량 총평을 통해서 차량 정보 및 히스토리를 알 수 있었어요.

차량총평 확인하기

 

3. K Car 진단 및 성능 점검

또한 174개 항목의 진단 완료된 차량이며 판금/교환이 없음을 확인하였어요.

K Car 진단 및 성능 점검

 

K Car 진단 및 성능 점검은 상세 보기가 가능해요.

K Car 진단 및 성능 점검

 

4. 보험이력 확인하기

보험이력은 내차피해가 2건, 타차가해가 1건 있었으나 수리비용이 낮아 크게 신경 쓸만한 사항은 아닌 것으로 판단했어요.

보험이력 확인하기


홈서비스 신청하기


1. 명의자 정보 입력하기

개인으로 구매 및 공동 명의를 선택했어요.

명의자 정보 입력하기

 

공동 명의자인 와이프의 정보 및 지분율을 입력하였어요. (제 지분이 1% 와이프의 지분이 99%)

명의자 정보 입력하기

 

2. 배송 정보 입력하기

차량을 배송받을 배송 정보를 입력하였어요.

배송 정보 입력하기

 

희망 배송일도 선택하였어요.

희망 배송일도 선택하기

 

3. K Car Warranty 가입하기

추후 중고차 수리비가 발생했을 때 보증기간에 따라 K Car에서 A/S를 받기 위해서 KW6 상품을 선택하였어요.

K Car Warranty 가입하기
K Car Warranty 가입하기

 

4. 결재 방식 선택하기

현금, K Car 할부, 카드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결재 방식 선택하기
결재 방식 선택하기

 

결재 방식 선택 후 즉시 결제를 할 지 상담 후 결제를 할지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즉시 결제를 선택하였어요.

결재 방식 선택하기

 

5. 세금 및 부대비용 결제방법 선택하기

세금 및 부대비용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 궁금했는데 결제하면서 알게 되었어요. 세금 및 부대비용은 관리비용/KW보증비/등록신청 대행수수료/배송비/이전등록비로 구성되어 있네요. 이때 배송비는 3일 책임환불제에서 제외되니 꼭 알아두세요. 저는 서울 구로에서 인천까지 배송비가 56,000원이 나왔네요.

세금 및 부대비용 결제방법 선택하기

 

6. 자동차 보험 가입 및 보험 증서 파일 업로드하기

결제 진행한 차량의 차량번호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차 보험을 가입하였어요. 저는 기존에 자동차 보험이 존재하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을 통해서 가입하였는데 금방 가입할 수 있었어요.

 

자동차 보험 가입 및 보험 증서 파일 업로드하기

 

자동차 보험 가입 완료 후 발급받은 보험 증서를 캡쳐하여 업로드하였어요.

자동차 보험 가입 및 보험 증서 파일 업로드하기

 

7. 배송 안내 확인하기

자동차 보험 증서까지 업로드하게 되면 배송 안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배송 안내 확인하기

 

저는 결제 완료 후 1시간 안에 해피콜을 받고 이때 출고 시간을 정할 수 있었어요. 이 때 명의 이전 시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 질문하였는데, 출고 지점에 저와 공동 명의자인 와이프의 신분증을 보내주면 수령 시 별도의 서류를 준비할 필요가 없다고 하였어요. 또한 3일 책임환불제 기간 동안 이동거리 제한이 있는지 물어보았는데 국내라면 별도의 이동거리 제한은 없으나 사고가 나면 환불이 제한될 수 있으니 안전 운전할 것을 강조하셨어요.

배송 안내 확인하기


제가 K Car(케이카) 홈서비스로 중고차 구매한 과정을 함께 해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저처럼 중고차 구매를 위한 시간을 내기 힘들거나 중고차 딜러의 눈치 보지 않고 중고차 검수 및 시운전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K Car(케이카) 홈서비스로 중고차 구매하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저는 내일 받을 중고차 검수를 위해서 "카바조"에서 출장 점검도 신청해 놨답니다. K Car(케이카) 홈서비스를 통한 차량 수령 및 카바조 출장 점검에 대한 내용은 추후 다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K Car(케이카) 홈서비스로 중고차 구매하기 썸네일

 

반응형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