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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팁생활정보

경기여성 취업지원금으로 90만원 받아가세요

경기도가 경력단절 등으로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을 위해 '2021 경기여성 취업지원금'을 지원해요. 경기여성 취업지원금은 적극적 구직의사가 있는 미취업 여성(만 35세~59세)에게 월 30만 원씩 최대 3개월 간 구직활동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예요.

 

경기여성 취업지원금은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경기도에 거주한 지 1년 이상인 만 35세부터 59세까지의 미취업 여성이라면 경기여성 취업지원금을 신청하실 수 있어요. 이때 정확한 출생일 기준은 1961.6.29. 출생자부터 1986.6.28. 출생자까지예요.

하지만, 한 가지 기준이 더 있는데 기준 중위소득이 100% 이하여야 해요. 이에 대한 기준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단위: 원/월)

가구원 수 1인 2인 3인 4인 5인 6인 7인
중위소득
100%
1,827,831 3,088,079 3,983,950 4,876,290 5,757,373 6,628,603 7,497,198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 - 106,150 137,051 168,195 200,355 228,860 257,849
지역가입자 - 92,988 129,575 171,434 212,560 248,783 284,709
혼합 60,958 107,179 138,050 170,536 203,558 233,144 263,923

 

경기여성 취업지원금은 어떤 혜택이 있나요?

구직활동 지원금으로 월 30만 원씩 3개월 간 최대 90만 원을 지원해줘요. 구직활동을 통해서 취/창업 시 취업성공 금으로 30만 원을 지원해줘요. 다만 현금이 아닌 시·군 지역화폐로 지급되고, 지원금 및 취업성공금 포함 최대 90만 원 내에서 지급돼요.

또 다른 혜택으로는 여성새일센터 전담 상담사의 1:1 취업지원 및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수혜를 받을 수 있어요.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이 3단계의 과정을 통해서 신청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STEP 1

통합 접수 시스템(http://apply.jobaba.net) 접속 후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선택

STEP 2

회원가입 후 로그인

STEP 3

개인정보수집 동의 → 자격요건 확인 → 신청서 작성 → 입력정보 최종 확인 → 신청서 제출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신청할 때 준비해야 할 서류는 무엇이 있나요?

필수로 준비해야 할 서류

1. 주민등록등본 (주민센터, 정부 24 인터넷 발급)

2. 주민등록초본 (주민센터, 정부 24 인터넷 발급)

3. 건강보험자격 확인서

4.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신청 개시일 전 3개월 : 2021년 4월 ~ 6월)

※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시 주민등록 뒷자리 포함

※ 제출서류는 2021년 6월 1일 이후 발급 본

기타 서류

소득 추가 확인

가족관계 증명서, 가구원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3개월), 가구원 건강보험자격 확인서 등

취업 기간 확인

경력증명서(고용보험 미가입인 경우)

※ 가점항목에 해당사항 있을 경우 관련 증빙자료 제출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상담 전화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 1522 - 3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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