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지식정보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알고 계신가요?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무심결에 준 음식 때문에 반려견이 무기력해지거나 심하면 죽음에까지 이를 수 있어요. 반려견과 건강하게 오래오래 함께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음식들은 신경을 써서 먹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해요.

 

 

양파

어떤 식으로 요리해도 양파의 독성은 없어지지 않아요. 양파의 강한 독성은 개나 고양이의 적혈구를 녹여 버리며, 심한 경우에는 급성 빈혈을 일으켜 죽을 수 있어요.

 

초콜릿

초콜릿은 중독을 일으킬 수 있어요. 섭취 시 지나치게 활동적이거나 흥분상태를 보이기도 하고, 다른 음식을 먹지 않아도 구토를 자주 하게 되고 노란색의 점액질을 토해낼 수 있어요.

 

우유

우유에는 모유에는 없는 유당이 함유되어 있으나, 강아지는 선천적으로 유당을 분해할 수 있는 효소가 없어요. 어린 강아지에게 설사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며, 설사는 2차 감염원이 되기도 하므로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급여를 삼가야 해요.

 

 

생선

등 푸른 생선에는 DHA가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어린 강아지는 DHA를 분해하는 효소가 없어서 소화가 되지 않고 바로 배설돼요. 그리고 생선가시는 소화되지 않고 소화기관에 상처나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어요. 기름이 많이 함유된 생선통조림은 설사와 구토를 일으키고 많은 양의 기름은 강아지에게 소화장애를 일으키므로 급여를 삼가야 해요.

 

닭뼈

소화가 되었을 때 뼈가 날카롭게 분해되면서 소화기관에 상처를 내어 염증이나 혈변, 심한 경우에는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어요.

 

마른오징어

개들은 음식을 씹지 않고 바로 소화기관으로 넘기므로 오징어나 쥐포 등을 먹으면 입과 식도, 위까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면 안 돼요.

 

채소류의 과잉섭취

어느 정도의 채소류의 섭취는 섬유질이 있어 소화흡수에 도움이 되지만, 많은 양의 채소류는 공급과잉이 되며 체외로 배출되므로 적당량을 주어야 해요.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썸네일

 

반응형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