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얀센백신 예약신청 방법 안내 (예비군, 민방위도 신청 가능해요)

6월 1일 0시부터 미국이 제공한 얀센 코로나 백신 100만 명분에 대한 접종 예약이 시작돼요. 예약은 6월 11일까지이나 예약 선착순에 따라 접종 순서가 배정되니 신청하실 분들은 서두르세요.

 

 

얀센백신 예약방법

예방접종 예약사이트(https://ncvr.kdca.go.kr)를 이용하시면 돼요. 예약 선착순에 따라 접종 순서가 배정되기 때문에 예약이 몰릴 것을 대비해 예약을 서두르는 게 좋아요. 예약은 6월 11일까지 이뤄지며 접종은 6월 10일부터 시작해 20일까지 11일간 이뤄져요.

 

얀센백신 접종대상자

얀센 백신 100만 명분 예약이 가능한 접종 대상자는 군 관련자 13만 7000여 명, 예비군 53만여 명, 민방위 대원 304만여 명 등 약 370만여 명이다. 정부가 군 관련자에 얀센 백신을 접종하겠다고 했지만,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등을 접종하기로 하면서 사실상 얀센 백신 예방접종 대상은 30~40대 일반 남성이 될 전망이에요.

 

얀센백신 효과

얀센 백신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코로나 백신과 달리 2회 접종 없이 1회 접종 후 14일이 지나면 면역이 형성된다는 점이에요. 따라서 6월부터 제공되는 백신 인센티브도 얀센 백신은 1회 접종자는 접종 완료자로 분류돼 다른 코로나 백신을 2회 접종한 것과 같은 인센티브를 적용받게 돼요. 다만 다른 백신의 효과가 1년 정도 지속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것과 달리 얀센 백신의 면역 효과는 6~7개월 정도로 짧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3상 임상시험과 후속 연구에 따르면 초기 코로나에 대해 얀센 백신의 72%의 예방 효과가 있어요. 남아공 변이에는 64%, 브라질 변이에는 68%의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전해져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남아공 변이 효과가 10%대에 그친 것에 비하면 코로나 변이에 효과가 높은 편이에요. 참고로 화이자 백신의 남아공 변이에 대한 예방 효과는 75% 수준이에요.

 

얀센백신 이상반응

3상 임상시험에 따르면 다른 코로나 백신처럼 얀센 백신의 이상반응도 대부분 주사부위 통증, 두통, 피로, 근육통 등 경증이 대부분이에요. 하지만 백신과 관련성을 배제할 수 없는 중대한 이상반응도 일부 있었어요. 임상 참가자 4만 3783명 중 길랑-바레 증후군, 상완 신경 근염, 심낭염, 안면마비 등 7건이 확인되었어요. 식약처는 지난 4월 “해당 7건의 환자는 현재 대부분 회복 중인 상태”라고 설명했어요.

 

얀센 백신을 맞지 못하게 된 30대 미만 국군 장병은?

정부는 30대 미만인 현역 장병 41만 4000여 명은 6월 중 화이자 백신을 1차 접종할 예정이에요.

 

얀센백신 예약신청 썸네일

 

반응형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