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주담대 대출이자 계산기 사용하기

주택담보대출과 같이 큰 금액의 대출을 받을 때는 대출 상환을 위해서 원금균등상환, 원리금균등상환, 만기일시상환 이라는 세 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선택해야해요. 대출이자 계산기를 통해서 각각의 상환 방법에 따라서 월상환금 및 대출이자가 어떻게 다른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원금균등분할상환

원금을 매달 똑같이 나눠서 갚는다는 뜻이고, 이자를 가장 적게 내는 방법이에요. 원금(실제 빌린 액수)을 초반부터 공격적으로 갚기 때문에, 시간이 갈수록 내가 내야 할 이자가 점점 줄어들게 되요.

 

이 상환 방식은 여유자금이 있는 경우에 추천드려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의 경우 월상환금 및 대출이자가 얼마나 나오는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 + 이자를 매달 똑같이 나눠서 갚는다는 뜻이고, 원금균등상환보다는 이자를 조금 더 내지만, 매달 갚는 금액이 같기 때문에 돈을 더 계획적으로 운용할 수 있어요.

 

주택담보대출을 받아 오랜 기간 대출을 갚아나가는 경우에 추천드려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의 경우도 월상환금 및 대출이자가 얼마나 나오는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만기일시상환

이자만 매달 내다가 마지막에 원금을 갚는다는 뜻이고, 이자를 가장 많이 내게 되는 방식이에요.

 

이자만 따져봤을 때는 가장 부담이 크지만, 원금을 갚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단기간에 많은 돈을 낼 필요는 없어요. 보통 주택담보대출이 아니라, 전세자금대출을 받는 경우에 추천드려요. 만기일시상환 방식의 경우도 월상환금 및 대출이자가 얼마나 나오는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주택담보대출 대출이자 계산기

주담대 계산기, 대출이자 계산기는 많은 곳에서 제공되고 있어요. 직접 각각의 계산기를 확인해 보시고, 마음에 드는 계산기로 월상환금 및 대출이자가 얼마나 나오는지 직접 확인해 보세요.

 

 

>> 주택담보대출 대출이자 계산기 모음

 

 

반응형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