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생활정보

타이어 적정 공기압 기준 및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해결 방안

안녕하세요? 소진찬👩👧👦아빠예요. 오늘은 타이어 적정 공기압 기준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해결 방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고 해요.


타이어 적정 공기압 및 점검기준


타이어 적정 공기압 기준은?

타이어에 기재된 최대 공기압의 80% 정도를 적정 공기압으로 보면 돼요. 통상적인 승용차 타이어의 최대 공기압 수치가 44psi라면, 승용차의 적정 공기압은 36psi가 되겠죠. 다만 하중 지수가 큰 RV, SUV 차량의 경우 40psi가 적당해요.


타이어 공기압은 어떻게 자동으로 측정되는가?

타이어 공기압은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라는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를 통해서 측정돼요. TPMS는 2013년 1월부터 생산하는 모든 승용차와 3.5톤 이하 승합, 화물, 특수차에 장착이 의무화되었어요.


타이어 공기압 점검 주기는?

타이어 공기압은 매달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하지만 바쁜 와중에 타이어 공기압 점검하기 쉽지 않죠? 그렇다면 최소한 1년에 4번, 계절이 바뀔 때마다 한 번씩 점검해주세요. 계절마다 온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적정 공기압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타이어 공기압 자가 점검 시 주의사항은?

요즘 타이어 공기압 무료 주입기를 많이 볼 수 있지만 제대로 관리되지 않아 작동에 문제가 있거나 수치적인 오류가 나는 경우도 꽤 있어요. 그러므로 자가 점검을 하시더라도 주기적으로 전문가에게 점검을 받는것이 좋아요.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켜졌다면?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해결방안은?

계기판에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나 타이어 공기압이 낮습니다 경고문구가 출력되었다면 주변의 자동차 정비소를 이용하시면 돼요. 대부분 바람을 넣거나 뺀다고 해서 특별히 요금을 청구하지 않는 편이나, 정비소에 따라 요금이 청구될 수도 있어요.


그 외에 해결방안은?

운전자가 타이어에 바람을 넣거나 뺄 수 있는 장비도 판매되고 있으니 구매해서 직접 타이어에 바람을 넣는 방법도 있어요. 급할 때는 긴급 출동 서비스를 통해서도 해결하실 수 있어요.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의 원인이 타이어 펑크이면?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의 원인이 타이어 펑크로 인한 것이라면 타이어 펑크 수리를 하거나 타이어를 교체하여야 해요. 타이어 펑크 수리는 타이어 수명이 오래되지 않았거나 펑크 난 곳이 타이어 옆면이 아닌 경우 가능해요. 보통 지렁이 타이어 펑크 수리 방법이 사용되요.

 

지렁이 타이어 펑크 수리 비용은 자동차 정비소마다 다르지만 보통 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니 참고하세요.

 

타이어 적정 공기압 기준 및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해결 방안 대표 섬네일

 

반응형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댓글